수원시, 컨벤션센터 건립으로 관광인프라 구축 본격화
상태바
수원시, 컨벤션센터 건립으로 관광인프라 구축 본격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1.26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컨벤션센터 조감도 ▲ ⓒ Win뉴스

수원시 MICE 산업의 육성 발전을 위한 수원컨벤션센터의 기본설계용역 최종보고가 지난 25일 완료됨에 따라 수원컨벤션센터 건립 사업이 본격적인 궤도에 올랐다.

수원시는 경기도 건설기술심의위원회에서 선정된 우수한 실시설계적격자 및 건설업체를 통해 패스트트랙(Fast track:실시설계와 시공을 공시에 추진하는 방식) 기법을 적용하여 이르면 5월부터 컨벤션센터 건립 공사에 착수하고 2018년 말 완공할 예정이다.

수원컨벤션센터는 광장을 포함해 부지면적 50,005㎡, 건축연면적 95,460㎡, 지하2층 지상5층의 규모로 건립된다. 1,000대 이상의 주차장을 갖추고 동시에 최대 10,00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전시시설 500부스, 최대 2,500명수용의 컨벤션홀, 24개의 중소회의실이 구비되는 것은 물론, 향후 단계별 증축을 통하여 1,000부스 이상의 전시시설과 3,500명 수용의 오디토리움을 확충활 계획이다. 

수원컨벤션센터는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대응하고 미래 산업 기반을 선제적으로 구축해 고부가가치 일자리 창출, 도시브랜드 향상, 수준 높은 문화 산업의 기반이 될 전망이다. 

광교호수공원에 인접해 경관이 수려하고 신분당선 광교중앙역에서 보도로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부선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43번국도가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 컨벤션센터와 인접한 30,836㎡의 부지에 백화점, 관광호텔, 아쿠아리움 등 부대·편익시설과 경기도청사가 곧 들어설 계획에 있어 이와 연계한 복합문화공간으로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아울러, 수원산업단지 3단지 2단계가 완공돼 생산기반이 구축되고, 수원 R&D 싸이언스파크, 487,311㎡의 수목원이 포함된 대규모 영흥공원, 수원화성 주변 관광특구 지정, 프로야구 kt wiz, 수원FC와 수원삼성블루윙스와의 더비 매치 등 수원시의 다양한 산업과 관광 자원을 활용한 수원시 MICE 산업의 핵심시설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수원컨벤션센터는 높은 부가가치 생산과 새로운 성장 동력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수원시가 MICE 산업도시로서 발전할 수 있도록 수원컨벤션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