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4. 27 판문점 선언 3주년 기념 공동선언문·합의문 낭독회 개최
상태바
파주시, 4. 27 판문점 선언 3주년 기념 공동선언문·합의문 낭독회 개최
  • 유희환 기자
  • 승인 2021.04.30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는 지난 27일 파주시 공무원 남북교류연구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4.27 판문점선언 3주년 기념 공동선언문·합의문 낭독회를 개최했다.

이번 낭독회는 4.27 판문점선언 3주년을 기념해 한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을 위한 주요 공동선언문·합의문을 함께 낭독하며 그 정신과 의미를 되새기고, 각 내용 별 비교·분석과 자유토론을 통해 남북교류 내부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낭독회에서는 ▲7.4 남북공동성명 ▲남북기본합의서 ▲6.15 남북공동선언 ▲10.4 남북공동선언 ▲4.27 판문점선언 ▲6.12 북미정상회담 공동합의문 ▲9월 평양공동선언 총 7개의 공동선언·합의문을 낭독하며 남북 공동선언 이행을 위해 파주시의 역할과 노력의 의지를 다졌다. 

한경준 파주시 평화협력과장은 “최근의 남북 간 긴장 조성 및 코로나 19 확산으로 직접적인 교류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급변하는 국제정세와 우리 정부의 강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정책의지로 언제든지 변할 수 있다”라며 “남북 공동선언 정신에 따라 하루 빨리 합의문의 내용을 남북이 이행할 수 있는 시대가 올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 차원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공무원 남북교류 연구동아리는 다양한 남북교류 아이디어 발굴 및 부서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시 공무원들의 자발적 지원으로 결성한 학습조직이다. 작년 1월, 제1기로 시작으로 올해 2기에서는 18명의 문화, 복지, 산림, 농업 등 다양한 부서의 직원들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