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22회 화성시민의 날 축하
상태바
화성시의회, 제22회 화성시민의 날 축하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3.21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의회 원유민 의장과 이창현 부의장 및 시의원들은 21일 동탄복합문화센터 반석아트홀에서 열린 제22회 화성시민의 날을 맞아 열린 기념식에 참석헸다. 

읍․면․동 별 시민 대표 참석자들과 내빈들이 함께한 이 날 행사 중 1부 기념식은 MIH예술단의 식전공연과 모범시민 시상, 화성시장의 기념사, 화성시의회 의장의 축사, 자매도시 축하메세지 영상 상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시민과 함께 즐기는 예술공연으로 뮤즈윈드오케스트라의 축하공연이 있었다. 

 

특히 참석자를 일반시민 위주로 초대하고 시민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을 준비하여 이전의 화성시민의 날 기념식과 차별성을 두었다.  
이 날 기념식은 화성시 유튜브 채널 ‘화성onTV’를 통해서도 송출됐다. 

화성시는 2001년 3월 시승격 당시 2읍 12면 1동에 인구 수 19만 명의 군소도시였으나, 20년 만에 4읍 9면 15동 인구 수 94만 명의 대도시로 급속히 성장하는 위엄을 보여주었다. 

 

원유민 의장은 이 날 행사에서 유공자 표창과 함께 축사를 통하여 “굳게 뿌리 내려온 화성의 자부심은 오늘날 화성시를 ‘대한민국의 중심 도시’로 만들었다” 며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것이 일상이 되고 내도시의 발전에 함께 고민하는 일이 누구에게나 자연스럽고 편안한 도시, 그것이 바로 화성시가 추구해야 할 방향이자, 목적이다. 앞으로 더 큰 화성시를 위해 함께 꿈꾸어 주시기 바란다” 고 말하며, 22번째 맞은 시민의 날을 축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