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상태바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 일자리협력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6.22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김경륜)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 참여자들의 취업처 발굴 및 다각화를 위하여 일자리협력망을 개최하였다.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은 경력단절 여성 및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문서작성, 엑셀 및 전산회계 등을 교육하여 사무원으로 재취업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운영기간은 4월1일 ~ 5월31일이었으며, 주 5회, 14:00~16:00까지 진행하여 총 42일 총168시간 교육 시간 동안 총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다.

이번 일자리협력망에는 △위드유테크 김선희 실장 △화성오산교육지원청 장인영주무관 △현대자동차 블루핸즈 향남점 송기원 대표 △티오에스 홍일순 부장 △이큐글로벌 옥선영 차장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이충민 팀장이 참석하였다. 이들은 일자리협력망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멀티 사무원 양성과정 교육 내용 및 수료생 정보, 취업 연계 현황 공유를 하였으며, 취업처 발굴 및 취업확대 방안 논의를 위해 네트워크 형성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관계자는 “사무직으로 재취업을 희망하지만, 경력단절로 인하여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여성들이 다시 한 번 취업의 문을 두드리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배우는 것에서 멈추는 교육이 아닌 취업으로 연계되는 교육을 제공하여 지역 사회의 인력난을 해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