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문체위, 집행부·공공기관 주요사업 설명회 실시
상태바
경기도의회 문체위, 집행부·공공기관 주요사업 설명회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22.08.30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문체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도민 문화·체육 향유 기회 확대에 최선 당부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이영봉)는 8월 30일 문화체육관광국 등 집행부와 소관 공공기관에 대하여 2022년 주요사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주요사업은 하반기에 있을 행정사무감사와 내년도 예산 심의를 위한 예산편성 방향과 사업 진행과정 등 전반적인 사업설명을 통해 주요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고, 도의회-집행부 간 정책공유의 기회를 갖고자 마련되었다.

 

문화체육관광국의 예산규모, 재원별 비중, 출연금 현황 등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문화종무과, 콘텐츠정책과 등 6개 부서와 1개 사업소, 경기관광공사, 한국도자재단 등 9개 공공기관의 주요사업 보고가 순차적으로 이어졌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취약계층 문화향유 증진과 지역문화 기반조성 확대 등 문화예술 부문과 생활체육 활성화, 스포츠시설 확충 등 체육분야, 차별없는 관광환경 조성 등 관광분야의 2022년도 추진실적과 현황을 면밀히 짚어보고, 이를 바탕으로 23년도 목표와 발전방향에 대한 질의답변 시간을 가졌다.

또 역점사업 발굴과 공공기관의 순세계잉여금을 활용하여 중앙부처와 문체국 자체 공모사업의 확대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이영봉 위원장은 “집행부와 공공기관에서는 도민들의 다양한 문화·체육 욕구 충족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고 관련 인프라 확충 및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