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독서치료로 풀어가는 부모-자녀 집단상담 진행
상태바
화성시, 독서치료로 풀어가는 부모-자녀 집단상담 진행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5.02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제까지나 너를 사랑해”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찾아가는 가족상담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달 5일부터 26일까지 4주간에 걸쳐 화성시립남양도서관에서 ‘독서치료로 풀어가는 부모-자녀 관계향상 집단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독서 치료적 접근에 의해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방향을 제시하여 양육스트레스를 줄이고 부모-자녀의 관계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강사가 선정한 4권의 책을 통해 자녀발달과 행동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와의 관계에서 화났던 일 나누기, 부모의 감정조절의 필요성을 깨닫고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기, 바람직한 의사소통방법 배우기 등의 주제로 독서 심리상담 전문가 송미라씨의 지도로 진행됐다.

닉네임이 ‘건강한 여자’인 참가자는 “자녀를 양육하는 스트레스로 인해 건강이 나빠져 많이 힘든 상황이었다. 우연찮게 홍보물을 보고 반신반의하며 프로그램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4주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내 건강도 많이 좋아졌으며 자녀에 대한 태도가 달라져서 그런지 자녀와 대화하는 시간이 늘었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상담팀은 ‘찾아가는 가족상담사업’을 좀 더 활성화하여 지역주민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하반기에도 마련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