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미취학 아동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공연
상태바
화성시, 미취학 아동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공연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7.23 2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의의 응가맨과 컬러푸드’ 23일 공연···어린이들 반응 좋아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최종숙)가 어린이의 건강관리를 위해 23일 마련한 편식예방 인형극 ‘정의의 응가맨과 컬러푸드’가 관내 5~6세 아동 400여 명을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쳤다.

 ‘정의의 응가맨과 컬러푸드’ 공연은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체험관의 테마별 프로그램 중 하나로 꼬마 요리사 파란이와 요리사 아저씨가 빼앗긴 컬러푸드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내용이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쉽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전달돼 관람하는 어린이들의 큰 호응과 박수를 받았다.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최종숙 센터장은 “편식은 음식에 대한 선호가 시작되는 3세부터 시작되는 것이 대부분”이라며 “인형극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건강관리에 대한 올바른 식생활습관의 형성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2008년 보건복지가족부가 발표한 ‘아동청소년 종합실태조사’에 따르면, 자녀 건강 중 가장 우려되는 항목으로 1위가 아토피, 그 다음이 편식으로 나타났다.

또한 대한보건협회지의 실태조사에 따르면 아동의 47%가 편식을 하고 있으며, 아침식사를 거르는 아동은 25%, 식사전 간식섭취를 하는 아동은 31.7%로 어린이들의 식습관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시 관계자는 “미취학 아동들을 위한 인형극 공연이 호응이 좋디”며 “프로그램 내용을 보강하고 관람인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