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민의 날 체육행사 확 바뀐다!
상태바
오산시민의 날 체육행사 확 바뀐다!
  • 장현주 기자
  • 승인 2012.08.02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오는 9월 15일 오산시 종합운동장에서 20만 오산시민의 축제인 제24회 시민의날 체육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에 이어 주민이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화합 경기위주의 종목 편성으로 총9개 종목(유아 미꾸라지 잡기, 에어 사다리, 단체 공튀기기, 3代(대) 공굴리기, 초등학생 색판뒤집기, 성인남여 공 던져넣기, 학생, 성인의 이어달리기, 줄다리기, 얼음위에서 오래버티기)에 유아, 초중고 학생, 가족이 참여하는 종목을 포함시켜 각계각층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체육행사를 마련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오산시는 시민의 날 체육행사에 어린이 나눔장터를 운영하여 어린시절부터 절약과 나눔의 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계획중이며, 건강체험 및 취업·일자리 상담 등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체육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시민들이 체육뿐만 아니라 즐길거리, 놀거리, 볼거리 등 다양하고 유익한 행사로 추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체육대회의 점심시간에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어린이들의 예능 경연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예년의 엘리트 선수 위주의 무겁고 경쟁 위주의 행사 이미지를 과감히 탈피하도록 했다.

한편 오산시는 축제예산을 절감하기 위해 기념식, 문화행사, 체육행사를 종합운동장 한곳에서 개최하고 절감된 예산으로 다채로운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이번 시민의 날 체육행사에 동 대표선수로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주소지 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