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단체부문 우수조례상 수상
상태바
경기도의회, 단체부문 우수조례상 수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1.2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9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주관

경기도의회는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 주관하는 제9회 우수조례 선정에서 “경기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가 단체상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게 되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지방자치학회는 우리나라 지방자치와 관련된 이론과 실제를 조사ㆍ연구하는 기관으로 1988년에 창립되어 2004년부터 매년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제(개)정한 조례를 대상으로 평가하여 단체상과 개인상 부문으로 우수조례를 선정하여 시상해 오고 있다.
 
이번 한국지방자치학회에서는 2011년 7월 1일부터 2012년 8월 31일사이에 제(개)정된 조례중 전국지방자치단체의 신청조례를 대상으로 우수조례를 선정하였고, 경기도의회에서는 지난 2012년도 3월에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정상순 의원 등 6명이 발의하여 5월에 공포한 “경기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가 우수조례 단체상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게 됐다. 

<경기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는 산업의 근간이 되는 주조, 금형, 용접, 표면처리와 같은 뿌리산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하여 발전시킴으로써 뿌리산업의 발전기반 조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하기 위하여 제정한 조례로써 현재는 이를 근거로 뿌리산업 집중육성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뿌리산업진흥센터 지정․운영, 기술개발지원, 인력양성 등 경기도 차원의 지원체계를 확립했다.
 
이번 우수조례 시상식은 2월 14일(화) 오후 1시에 제주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전국 각지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우수조례 시상을 위하여 참석하고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우수조례를 알리며 홍보할 예정이다. 

경기도의회 윤화섭 의장은 제8대 경기도의회 모든 의원들이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왕성한 입법활동을 하였으며, 이에 대한 결실로 “경기도 뿌리산업 진흥 및 육성에 관한 조례”가 우수조례로 선정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2013년에도 지역발전 및 사회적 약자 지원 등 다양한 조례를 현실 상황에 맞도록 추진하여 도민에게 신뢰받는 민생의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