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성시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센터장 최종숙)는 만6~7세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컬러푸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어린이 컬러푸드 교육’3월부터 11월까지 계속되며 채소와 과일을 색깔별로 나누어서 종류와 효능에 대해 이론교육과 아이들이 직접 요리를 만들어보는 체험을 병행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채소와 과일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인공적인 맛 대신 식품본연의 맛을 즐기는 저염식에 대한 기호 형성을 도와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이번 교육과 함께 아이들의 올바른 입맛형성을 위한 편식예방 인형극, 건강체험관의 영양교육 컨텐츠 운영, 보건의 날 행사 영양 홍보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고 한다.
최종숙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장은 “현재 식생활 및 식습관의 변화로 국내 소아 비만율이 증가하고 있어, 유아기의 건강한 미각형성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이 중요하다”며, “컬러푸드 교육 등 유아 미각형성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해 가족과 지역사회의 건강생활 실천으로 건강도시 화성을 구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매주 목요일마다 1시간 30분간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11월말까지 계속 운영되며, 봉담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의 단체는 사전예약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관심 있는 시민이나 단체는 궁금한 사항이 있으며 봉담주민건강지원센터 건강관리(031-369-621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