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시장염태영)북수원지식정보도서관에서는 오는 4월부터 매주 화요일『인문학 미술 강좌』와『인문학 야간강좌』가 진행된다.
인문학 미술 강좌인 『도서관 속 미술관 산책』은 4월9일부터 6월11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10시에 진행된다.
이 강좌를 통해 명작이 탄생하던 시대와 작품의 뒷이야기, 작가의 굴곡진 이야기 등 씨드갤러리 김윤미 대표와 함께 음미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 인문학 야간 강좌 『인문학과의 동행』은 ‘생활 속 미술의 발견’을 주제로 첫 번째 <광고 속 명화이야기>(총4강), 두 번째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총4강), 세 번째 <동네 미술 이야기>(총4강)로 나눠 4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진행된다.
<광고 속 명화이야기>는 경기대학교 안필연 교수님을 모시고 일상에서 만날 수 있는 광고 속 명화들의 기법과 해석을 통해 명화가 재탄생 되는 과정을 볼 수 있다. <재미있는 디자인 이야기>는 경기대학교 박준오 교수님을 모시고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디자인에 대해 알아본다. <동네 미술 이야기>는 경기도미술관 김종길 학예연구사와 함께 예술이 전문가만의 전유물이 아니라 우리의 생활과 삶의 일부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참가신청은 3월 19일(화)부터 북수원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마감된다.
자세한 사항은 북수원도서관 홈페이지(http://buk.suwonlib.go.kr) 또는 열람봉사팀(☎ 228-483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윈뉴스(w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