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정보화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화성시, 정보화경진대회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3.25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가 23일 시청 상황실 및 정보화교육장에서 제부모세마을, 가시리마을, 은행나무마을, 궁평리마을, 물꽃마을, 매향리마을, 백미리마을, 장전마을 등 관내 8개 정보화마을 주민 5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2013년도 정보화 경진대회를 열었다.  

주민들의 정보활용능력 향상과 정보화마인드 제고를 통한 소득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간ㆍ세대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한 이날 경진대회는 60세 이상 어르신부(15명)와 59세 이하 청․장년부(36명)로 나누어 실시됐다.  

경진대회에 참여자들은 정보화마을 대표 홈페이지의 농․특산물 전자상거래와 농․어촌 체험상품에 대한‘인터넷 정보검색’과‘문서작성’등 2개 과목에서 출제된 문제(20문제)를 받아들고 그간 바쁜 농사일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 배운 실력을 발휘해 한 문제라도 더 풀려는 열정이 돋보였다.  

이날 대회 참가자중 최고령자인 정무례(74세, 여, 물꽃정보화마을) 어르신은“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글씨도 잘 안 보이고 배운 것도 금방 잊어버리고, 막상 시험을 보려니까 많이 떨린다”고 하면서도 보조 진행자들의 도움을 받아가며 문제를 풀어나갔다.  

이번 대회를 주관한 화성시 김학헌 정보통신과장은“이번 경진대회 준비를 위해, 각 마을별로 자체 정보화교육을 실시0하는 등 정보화 마인드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정보화 마을 홈페이지 인터넷 서핑에 재미를 붙이고 계시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이번 대회에서 우수 성적을 거둔 2개 마을 및 부문별 성적 우수자 6명에 대해 4월 월례조회 시 시장 상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