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기술학교 입학식
상태바
경기도기술학교 입학식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3.07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기술학교(교장 조규윤)가 3월 7일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도의원, 기업체 임직원, 학부모 등 3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경기도기술학교는 1995년에 개교한 이래 지난해까지 안산시 선감동에서 운영되다 이달 3일 화성시 기산동으로 이전하여 성대한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은 3. 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신입생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시종일관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이 되었다.

이날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축사에서 “지금 우리사회가 처한 경기침체와 실업난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양질의 일자리를 많이 만드는 것"이라고 강조하며, "경기도기술학교는 실무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도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길러내는데 부족함이 없을 만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윤 학교장은 이날 환영사에서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만큼 자신의 선택에 대한 확고한 신념으로 학기 초반의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산업현장에서 경쟁력과 실력을 갖춘 기술인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경기도기술학교 입학한 학생은 컴퓨터응용기계과, 전기과, 특수용접과, 컴퓨터시스템과, 자동차정비과 등 1년 교육과정 274명과, 머시닝센터, 자동차정비 등 6개월 과정 72명, 탄산가스아크용접 3개월 과정 25명 등 총 371명이다.

경기도기술학교의 모든 교육과정은 만 15세 이상 55세 이하의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vo.gg.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학교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데일리경인 김광충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