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올 김용옥, 산수화 석좌교수로 취임
상태바
도올 김용옥, 산수화 석좌교수로 취임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5.01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도올 김용옥 선생의‘수원, 화성에서 정조와 다산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오는 2일(목) 오후 4시에 청소년문화센터 온누리아트홀에서 연다.

도올 김용옥 선생은 학자이고, 철학자, 언론인, 한의사, 극단의 단원으로도 활동하고, 연출가이고, 영화와 연극의 시나리오를 쓴 작가이고, 언론에 기사와 칼럼을 써내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 고려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국립 대만대 철학석사, 도쿄대 철학석사, 하버드대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또한, 지난 3월 8일 수원, 화성, 오산 3개 지역의 상생협력을 위해 산수화(오산⋅수원⋅화성) 석좌교수로 취임했다.

이번 특강은 220년 전 정조가 수원에서 꿈꾸었던 이상을 115만 수원시민과 함께 나누고자 마련됐다.

접수신청은 수원시홈페이지(www.suwon.go.kr)에서 하면 되고, 3개 지역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수원시 미래비전과(228-2512)로 전화하면 된다. 

한편, 오산⋅수원⋅화성 3개시는 2012년 2월에 행정구역통합과 공동연구용역을 추진했으나 2012년 6월에 통합권고지역에서 제외됨에 따라 2014년까지의 통합 로드맵이 보류된 상태다.

이에 3개시는 상생협력을 통해 통합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정조대왕의 애민, 개혁과 효(孝)사상의 정신을 이어받아 역사적으로 한 우물을 함께 나눠 온 지역공동체로서 후손에게 살기 좋은 도시를 물려주기 위해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