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연장 운영
상태바
경기교육청, 찾아가는 대입설명회 연장 운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5.07 0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지난 2일부터 오는 6월 11일까지 도내 6개 지역에서 <2013 전반기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추가 개최한다.

이번 연장 실시는 지난 12차례 대입설명회에 대한 학부모의 열띤 호응과 의견 등을 감안하여 내린 결정이다. 특히, 농촌 지역의 대입정보 갈증을 해소하는 목적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사전 접수 없이 바로 참여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jinhak.goedu.kr ☎ 249-0862~3)로 문의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4월 2~30일 12개 지역을 순회하며 <대입설명회>를 가졌다. A형과 B형 등 선택형 수능 관련하여, 고3 학생과 학부모 입장에서 궁금증을 해결하고 대입지원 전략 수립에 도움주려는 취지였다.

연인원 8천여명의 학부모가 설명회를 찾았고, 만족도 99%를 기록하는 등 높은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기존 대입설명회와 달리, 현장 교사들로 구성된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상담 대표강사들이 자신의 진학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자료를 제시하고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한 덕분으로 풀이된다.
 
참석한 학부모들은 “구체적인 내신 성적과 모의고사 성적 예측선이 큰 도움 되었다”, “입시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는 계기가 되었다”, “앞으로 도교육청에서 하는 설명회에 적극 참여할 것”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