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농장에서 도란도란 텃밭이야기 나눠요~"
상태바
"시민농장에서 도란도란 텃밭이야기 나눠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5.09 0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이현주)는 오는 11일(토) 오전 10시부터 시민농장(당수동 434 일원)에서 시민농장 이용자와 도시농업관계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도란도란 수원텃밭이야기’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점차 삭막해져가는 도심생활에서 텃밭농사로 도시농업 활동을 함으로써 다양한 계층과 세대 간을 불문하고 같은 소재와 관심사에 대해 자연스럽게 이야기가 이뤄질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 프로그램에는 베트남 결혼 이주 여성들의 모자춤과 수원농협 고향 소리패의 풍물놀이, 소원을 적어 나무에 걸어보기, 맞춤형 텃밭 프로그램 교육, 봄꽃 화분 만들기, 친환경제재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친환경 활성화를 위해 농촌지도자 수원시연합회에서는 친환경 생태농업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 벼 재배와 사랑의 쌀 나눔을 위한 모내기 행사와 우렁이 입식 행사가 이뤄진다.

또한, 50여종의 무선 항공 모형 비행기 시연과 도시농업 활동사진 등을 전시한다. 어린이들을 위한 제기차기, 투호, 연날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 공간도 마련돼 있다. 행사에 참석한 시민에게는 고추, 토마토, 상추모종의 종자와 모종 등과 함께 작물재배에 관한 안내 책자를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도심생활 속에서 텃밭농사를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