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호 위원장 “미래 성장산업인 곤충산업 육성 기반마련 필요”
상태바
김진호 위원장 “미래 성장산업인 곤충산업 육성 기반마련 필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5.10 0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 김진호 위원장(여주2, 새누리)은 5.9.(목) 농업기술원이 주관하고 경기도 산업곤충연구회, (사)한국응용곤충학회가 후원하는 ‘곤충자원의 산업적 이용과 발전발안’국제심포지엄에 참석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축사를 하였다.

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 곤충자원 국제심포지엄은 한국, 일본, 중국의 국내 전문가들이 산업곤충의 현재와 발전전략에 대해 주제발표 후 곤충농장 대표의 사례발표, 관련 학계 전문가들의 종합토론 형식으로 5시간 동안 진행됐다.
  
김진호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곤충은 지구 전체 동물계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미개발 생물자원이며, 이를 발굴하고 활용하는 곤충산업은 21세기 마지막 남은 BT산업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산업군으로 발전하고 있다”며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운영하게 될 곤충자원산업화 지원센터가 우리나라 곤충산업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도의회 차원에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농업기술원이 추진하는 지역 곤충자원 산업화 지원센터는 2012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국비 25억원을 지원받아 (총사업비 50억원) 舊 서울대 농생대 부지에 연면적 2,130㎡ 규모로 2014년 준공을 목표로 건립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