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육공동체 음악동아리‘통통통 딴따라’
상태바
통일교육공동체 음악동아리‘통통통 딴따라’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07.07 2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3 파주시 경연대회에서 ‘은상’수상


파주 탄현면에 위치한 통일초등학교(교장 김정기) 교육공동체 음악 동아리 ‘통!(의사소통) 통!(만사형통) 통!(운수대통) 딴따라’는 7월 4일 오후 2시 파주교육문화회관 대강당에서 개최된 파주시 주최, 파주시여성단체협의회 주관 ‘도전 나도 스타!’ 경연대회에서 영예의 은상을 수상했다.

통일교육공동체 음악 동아리 ‘통통통, 딴따라’는 학부모 7명, 교직원 9명으로 조직ㆍ운영되고 있는데, 그동안 학부모 연수, 운동회, 예술제 등 다양한 학교 행사 시에 특별출연했다.

지난 6월 25일(화)에 개최된 경기도 교육청이 주최하는 2013 학교운영위원회 새내기 학교운영위원 연수에 초청되어 댄스 및 기타연주와 합창으로 학부모와 교직원이 함께 화합하여 행복한 학교 문화가 이룩된 아름다운 모습을 선보였다.

본 대회에서 통일초등학교 교장 김정기외 3명의 교사가 연주하는 기타 반주에 맞추어 교감 최광선외 8명의 교직원과 학부모 7명은 발랄한 댄스를 곁들여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루며 가수 설운도의 노래 ‘사랑의 트위스트’를 불렀다.

이제는 모두 중년의 문턱을 넘어섰지만 옛 추억을 되살려 1970년대 교복을 갖춰 입고 무대에 등장하였을 때 관중들은 웃음을 터뜨렸다.  노래가 시작되자 어느새 관중들은 박수를 치며 함께 따라 불렀고, 응원단의 함성이 대회장을 가득 메웠다. 신나는 트위스트 동작을 할 때는 몇 명의 관중들은 흥을 참지 못하고 일어나 함께 춤을 추기도 했다.

응원단으로 온 학부모 중 한명은 삐딱하게 눌러 쓴 모자와 갈래머리는 옛 향수를 불러 일으켰고, 불량스럽게 입은 교복이 우스꽝스럽고 재미있었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