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호 의원“농업 경쟁력 제고위해 예산 확대 필요”
상태바
김진호 의원“농업 경쟁력 제고위해 예산 확대 필요”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08.10 0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 진호 경기도의원 ⓒ Win뉴스

경기도의회 농림수산위원회(위원장 김진호)는 8일 오후 7시 고양시 일산호수 공원 일원에서 개최된 제15회 한국농업경영인 경기도대회 개막식에 참석하여 농업경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우수 농업경영인을 축하했다.

21세기 경기농업의 새로운 미래발전상을 제시하고 농업경영인 가족의 대화합과 도시민과의 소통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1만여 농업경영인과 고양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된 개막식에는 경기도 행정1부지사, 도내 국회의원 7명, 시장?군수 12명, 도의원 21명, 농업관련 단체장 등이 대거 참석했다.

김진호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과거에는 무기, 석유자원을 보유한 나라가 강대국이였지만 세계적으로 곡물수급이 불안정한 현재에는 식량이 안보산업으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말하고 “하지만 2013년도 경기도 농업예산 비중은 도 전체 예산의 3.8%(약 4,822억원)로 분야별 정해진 실링대로 편성되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도의 재정여건이 매우 어렵지만 농업예산을 미래지향적으로 확대하여 농업을 6차 창조산업으로서 농업경쟁력을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에서 이겨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개막식에서 김진호 위원장(여주2, 새)은 농업인의 권익신장과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