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상태바
'전통시장에서 마음껏 즐기세요'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3.08.21 2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수원시 팔달문지역 시장거리축제 열려

2013 팔달문지역 시장거리축제’가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수원시 지동의 지동교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시장거리축제는 전통시장 이용의 즐거움을 알리고,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팔달문지역 상인연합회가 기획했다.

축제는 ‘생태교통 수원2013’ 행사기간 중에 열려, 행궁동을 방문하는 방문객들은 도보로 이동해 팔달문지역의 지동시장, 팔달문시장, 영동시장, 못골시장 등 9개 전통시장도 둘러볼 수 있다.

축제는 다양한 동아리팀들의 음악공연과 무용 및 댄스공연이 펼쳐지고 록밴드 및 전자현악 공연, 비보이 공연, 퓨전국악 공연과 아크로바틱 등 누구나 함께 어울리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공연이 마련돼 있다.

특히 지동교에 마련된 메인행사장에서는 한복경연대회(4일), 시민가요제(5일), 대학가요제(6일) 등 시민참여형 대회가 축제 기간동안 펼쳐진다. 한복경연대회는 개인, 단체 등 누구나 참여해 한복의 아름다움을 뽐낼 수 있다. 생태교통행사에 참가하는 국제기구 이클레이의 관계자도 참가해 행사의 격을 높이고 한복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릴 것으로 기대된다. 

수원시민가요제는 시장을 찾는 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을 거쳐 5일 본선에서 12팀이 우승을 겨룬다. 가족, 친지의 힘찬 응원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다.

또한 대학가요제는 젊은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수원시 전통시장에서의 소소한 즐거움과 정겨움, 젊은이들의 끼와 열정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각 행사별 참가접수는 23일까지 영동시장(한복경연대회 251-0171), 못골종합시장(시민가요제 246-5638), 팔달문시장(대학가요제 251-5153)으로 하면 된다. 각 대회는 우승자 및 입상자를 가려 시상과 함께 총 1천만원의 상금도 수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