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최고품질쌀분야 '대상' 수상
상태바
파주시, 최고품질쌀분야 '대상' 수상
  • 정회용 기자
  • 승인 2013.12.26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시장 이인재)는 농촌진흥청에서 주최한 최고품질 쌀 우수단지 심사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 2013년 친환경비료 정책평가, 식량생산분야 농산시책평가 우수기관 수상에 이은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추진하고 있는 『탑프로젝트』는 각 분야별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목표로 생산·유통 단계별 기술체계에 따라 엄선하여, 소비자가 전국 어디서나 그 품질을 신뢰하여 구입할 수 있는 전국 단위의 브랜드명을 총칭하는 것으로 2005년부터 추진되고 있다.  
  
이번 평가는 단지운영 및 사업 추진실적 뿐만 아니라 쌀 외관 및 품위평가를 통해 완전미비율, 단백질 함량, 밥맛 등을 고려한 종합적 평가로 이루어 졌으며, 특히 파주시는 쌀 안정생산을 위해 도입한 신품종인 하이아미, 맛드림 등 고품질 품종도입을 통한 품위평가 뿐만 아니라, 2012년도부터 도입하여 추진하고 있는 저탄소농축산물 인증제도 등 환경을 생각하는 새로운 농법에 대해 높은 점수를 얻었다.
  
파주시는 6,858ha에 이르는 경기북부 최대의 쌀 주산지로 쌀 안정생산을 위해 고품질 신품종 확대 보급은 물론 안정적인 생산기반 구축을 위한 보급종, 상토지원, 병해충방제 등 파종부터 수확까지 체계적인 쌀 안정생산대책 추진에 힘쓰고 있다.

2014년도에는 파주쌀 가공시설 현대화사업 준공을 앞두고 있어 앞으로 파주쌀의 품질고급화 및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