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독서문화진흥 부문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의정부시, 독서문화진흥 부문 우수기관 선정
  • 조병언 기자
  • 승인 2013.12.2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경기도 공공도서관 독서문화진흥 부문 최종 평가에서 1등을 수상했다. 독서문화진흥 부문 평가는 책 읽는 문화 조성과 시민들의 독서 활성화 및 기여에 대한 시상이다.

의정부시는 그 동안 ‘책 읽는 도시, 의정부’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시민들이 걸어서 5분 안에 도서관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생활밀착형 도서관인프라 시설을 확충하고,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다양한 독서진흥사업 추진에 전력한 결과 “경기도 공공도서관 평가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성과를 이뤄냈다.

2013년 한 해 동안 ‘책 읽는 도시, 의정부’에서는 대표 독서문화축제인 북 페스티벌 및 올해의 책 청소년 연극제 개최, 시민독서토론회 및 포럼, 테마 인문학 강좌 등 다양한 독서진흥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또한 도서관 대출 실적으로 지역서점에서 도서 구입 시 할인 받을 수 있는 도서관-서점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가 곧 시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와 더불어 학교도서관, 대학도서관 등 의정부시 103개 기관의 100만여권의 소장 자료를 한 번에 검색할 수 있는 통합검색시스템과, 사립 작은도서관 통합도서관리시스템 구축, 그리고 이모든 것을 하나로 통합하는 ‘책 읽는 도시, 의정부’ 통합 홈페이지 구축이 완료되어 새해부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김대경 지식정보센터 소장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이 의정부시가 책 읽는 도시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정부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시민과 한마음으로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