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영농 친환경농업의 기반 ‘토양검정’ 실시
상태바
과학영농 친환경농업의 기반 ‘토양검정’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3.12.31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성시농업기술센터

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운영 중인 친환경농업관리실이 토양검정을 통한 고품질 친환경농산물 생산 및 경영비 절감으로 지역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친환경농업관리실는 과학영농 실현과 친환경농업 지원을 위해 올해 친환경, 농가의뢰, 맞춤형비료, 토양개량제, 주요작물재배지 토양검정 3,500점과 토양중금속 450점, 농업용수 400점, 식물체 300점, 액비처방 500점을 분석해 토양 비료사용처방서 발급과 상담 실적을 보이고 있다.

또한 농업인의 궁금증과 신속한 민원해결을 위해 토양과 작물의 양분을 현장에서 바로 분석 및 진단해 주고 있어 시설재배 농가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토양검정을 통한 적정 비료사용은 농작물에 있어 각종 병해충에 견디는 힘이 강해지고 무조건 비료를 많이 주면 좋다는 관행으로 인한 양분소모를 막을 수 있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토양검정은 과학영농 실현과 친환경농업의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일”이라며, “농업인에게 적극 홍보해 친환경농업을 선도하는 최고의 농업기술센터 분석기관으로 입지를 다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토양검정과 관련한 궁금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개발과 친환경기술담당(031-369-3623)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