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한국공공디자인학회 공로상 수상
상태바
수원시, 한국공공디자인학회 공로상 수상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4.01.13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가 대한민국 공공디자인의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1일 한국공공디자인학회 공로상을 수상했다.

수원시는 도시공간에 공공디자인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해, 공공디자인 가이드라인, 기본경관계획, 공사용 임시시설물 디자인 가이드라인, 도로시설물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수립하는 등 관련 계획을 마련하고, 디자인 전문직이 포함된 도시디자인과를 신설해 전담조직을 구축하는 등 디자인 행정력을 확충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시는 시 진출입부 경관개선사업, 수원역 경관개선사업 등 각종 경관사업을 추진했고, 공공디자인 분야에 대한 디자인 자문 및 개발을 연간 100여 건 이상 진행해 도시이미지 향상에 기여하는 등 각종디자인 정책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자인 행정을 강화하고 시민과 소통하는 디자인 선진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한편, 이날 11일 시상식은 서울팔래스호텔(서울시 반포동)에서 진행됐으며, 수원시를 비롯한 10개 기관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공공디자인학회, 한국공간환경디자인학회, 한국도시경관디자인학회 등 여러 공공디자인관련 학회가 디자인을 통해 사회적 소통과 융합을 이루자는 통합선포식도 함께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