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대입 ‘알찬 학교생활이 답’
상태바
복잡한 대입 ‘알찬 학교생활이 답’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4.02.03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도내 7지역서 개최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오는 5~28일, 도내 7개 지역에서 예비 고1~2 학생․학부모 대상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연이어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 고등학교 1~2학년(2월 현재 중3과 고1) 진학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바뀌는 대입제도와 수능․대입 지원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고등학교 생활을 알차게 꾸려가는 방법을 파악하여 ‘충실한 고교생활로 대입 준비’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특히, 기존 설명회와 달리,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대입상담 교사단이 동행하여 학생․학부모들과 1 대 1 상담으로 궁금한 부분을 자세하게 설명한다. 

   
▲ 지난 27일 성남지역 송림고 입시설명, 이날 설명회에는 1천 200여명이 몰렸다. ⓒ Win뉴스

지난 달 27일 송림고에서 가졌던 성남지역 설명회에는 학생․학부모 1천 200여 명이 몰려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설명회는 크게 두 가지 내용으로 진행한다. 고등학교 생활을 통해 학교생활기록부와 비교과 활동 설계, 2015학년도 대입과 2017학년도 대입 변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대비방법을 소개한다.

참가 신청이나 기타 문의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jinhak.goedu.kr)나 ☎ 8012-0991~3으로 하면 된다.

   

경기도교육청 교육과정지원과 박외순 과장은 “변화된 입시로 불안해 하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입전형 정보와 지원전략을 제공하는 자리”라며, “알찬 학교생활로 대입을 충실하게 준비하는 방법을 경험많은 선생님들이 속시원하게 설명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3 대상 설명회는 4월에 실시될 예정이다.예비 고1~2 학생과 학부모를 위해, <찾아가는 대입설명회>가 연이어 열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