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민선5기, 시민과의 약속 ‘우수’ 평가
상태바
수원시 민선5기, 시민과의 약속 ‘우수’ 평가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4.02.04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는 민선5기 및 좋은시정위원회의 시민약속사업 추진 및 평가 결과를 점검하기 위한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 운영 및 2013년 시민약속사업 평가보고회’를 지난 4일 수원시청에서 개최했다.

민선5기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개최된 이번 보고회는 민선5기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 운영과 시민약속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실시한 후, 시민과의 약속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가 됐다.

보고회에 앞서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는 전문위원회별로 시민약속사업 90개 사업에 대한 평가를 실시한 결과(2013년 12월 31일 기준) 완료 사업은 60개, 정상추진 사업은 30개로 나타났으며, 정상추진 사업 중 11개 장기사업을 제외한 19개 사업은 민선5기 임기 내에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돼 시민약속사업 이행률이 88%에 이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시민약속사업 평가결과 매우우수 사업은 14개, 우수 59개, 보통은 16개, 미흡 사업은 1개로 나타남에 따라, 민선5기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실현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것으로 평가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보고회에서 “수원시좋은시정위원회가 앞으로도 참여와 소통으로 관료 전문성의 한계를 극복하고, 시민의 생활 속에서 시민과 함께 하는 위원회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민선5기 남은 임기 동안에도 ‘믿음으로써 이룬다’는 ‘신이성지(信以成之)’와 같이, 시민을 믿고 시민중심의 시정을 이끌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