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새로운 학교행정 모델' 모색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새로운 학교행정 모델' 모색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4.02.04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학교행정 모델을 고민한다. 교육가족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올해 하반기부터 시범운영을 시작한다.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최근, 새로운 학교행정 모델을 모색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새로운 모델은 △기존 학교별 행정실과 달리 인근의 여러 학교들을 한 곳에서 지원하는 학교행정센터형, △학교 내에서 구현하는 학교행정통합형 등 두 가지를 기본 형태로 한다. 지역․학교급의 특성과 현장 의견을 감안하여 다양한 형태를 강구한다.

도교육청은 업무분석, 의견수렴, 시범운영 등을 거쳐 본격 시행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 도내 교직원으로 연구팀을 구성하여 2월까지 학교행정 업무를 분석하고, 전체 업무를 효율적으로 조정하며, 범주를 체계적으로 재구조화한다.
 
3월 들어서는 새로운 학교행정 모델의 기본 방향과 형태를 소개하고, 토론회와 공청회 등으로 교육가족의 의견을 수렴한다. 4월부터는 시범학교를 선정하고 해당 학교 구성원 대상의 연수를 진행한다. 시범운영은 7월부터 시작한다.
 
의견수렴과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빠르면 올해 연말 본격 시행 여부를 최종판단한다.  

경기도교육청 총무과 이중기 과장은 “우리 선생님들이 불필요한 행정업무에서 벗어날 때 학생들 공부도 잘 된다”며“학교행정을 바꿔야 한다는 많은 교육가족들의 의견을 감안하여 새로운 모델을 찾기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