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득구 의장, 경기도청 노조사무실 방문
상태바
강득구 의장, 경기도청 노조사무실 방문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4.07.15 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강득구의장은 지난 14일 경기도청공무원노조 사무실을 방문하여 고상범 위원장 등 노조간부 30여명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다.

고상범 위원장은 2011년과 2012년 2년연속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신 바 있는 경기도의회 의장님께서 전국최초로 노조사무실을 방문하여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의 인사와 함께 경기도에서 추진중인 민선6기 조직개편안에 노조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협의 요청하였다. 아울러, 의회 회기일정 준수, 행정사무감사 등 의정활동을 업무시간 내에 실시하고 과도한 자료요구를 지양하여 줄 것을 건의하였다.

이에, 강득구 의장은 공무원의 자발성과 창의성이 발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뛰어난 리더쉽이라고 강조하면서 공무원이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고 더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조와 지속적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또한 노조 건의사항인 회기일정 준수와 과도한 자료요구 지양 등은 의회의 존재 목적과 의회운영의 특성 상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지만 합리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답변하였다.

마지막으로, 강득구 의장은 도 공무원의 복리증진과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의회에서 할 수 있는 사항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