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방송 탄압주범 홍준표 물러나라”
상태바
“공영방송 탄압주범 홍준표 물러나라”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8.07.31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홍 원내대표는 “KBS 사장 같은 경우 소환장을 두세 번 발부했으면 그 다음에 들어가야 하는 절차는 체포영장”이라고 했고, “MBC <PD수첩>같은 경우에 자료 제출하지 않으면 압수수색 영장이 들어간다”고 말했다. 또 ‘법에 따른 절차’가 정해져 있음에도 검찰이 자신의 절차에 따르지 않는 것에 대해 “뭘 하는 집단인지 모르겠다”며 “도대체 검찰이 여론과 방송사 눈치보고, 이게 무슨 정권 바뀐 MB 정부의 개혁이냐”고 해 검찰을 압박해 방송을 장악하려는 의도를 그대로 드러냈다.

   

이에 범국민행동은 “원내 과반을 훌쩍 넘어 압도적 다수를 차지한 집권 여당의 ‘대표’다운 오만한 발언이며, 듣는 이로 하여금 섬뜩함을 느끼게 할 정도로 거침없다”고 평가했다.
범국민행동은 KBS 정연주 사장이 “법원의 중재를 받아들인 것이 ‘배임’이라면 법원은 ‘배임방조죄’라도 저질렀단 말인가. 그렇다면 검찰은 왜 법원은 수사하지 않고, KBS와 함께 중재에 합의한 국세청에 대해서는 일언반구도 언급하지 않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MBC <PD수첩>에 대한 검찰의 수사도 “지지율 급락 등 촛불로 인해 정권이 입은 타격을 <PD수첩>에 대한 ‘정치보복성 표적수사’로 무마해보려는 의도 때문임을 대다수 국민들은 이미 훤하게 꿰뚫고 있다”며 검찰이 “그저 ‘정권의 하수인 노릇’ 밖에 하지 못하고 있음이 백일하에 증명되었다”고 꼬집었다.

범국민행동은 “한나라당이 검찰을 배후조종해 방송을 장악하고 언론자유를 짓밟으려 든다면 언론현업·시민사회·학계·종교계·정당·네티즌 등 각계각층이 함께 한 우리 ‘범국민행동’이 국민의 뜻을 모아 반드시 심판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날 회견장에는 우리단체 정연우 상임대표, 최상재 전국언론노동조합 위원장, 성유보 범국민행동 상임운영위원장, 정광훈 한국진보연대 상임대표 등 언론시민사회단체 인사들과 인터넷 포털사이트 ‘다음’ 까페 ‘KBS 지킴이’, ‘언론소비자주권국민캠페인’ 회원 등 누리꾼들도 다수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