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활성화로 지역경제 진작방안 모색
상태바
창업활성화로 지역경제 진작방안 모색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2.04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창업발전포럼

경기도의회 창업발전포럼(회장 김의범)이 “경기도 창업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진작방안 연구” 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개최했다.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창업발전포럼의 김의범 회장을 비롯하여 김승남, 김정영, 박순자, 천동현 의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지금까지 연구된 결과를 보고 받고 경기도 창업 활성화방안 마련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진작방안을 주문했다.

창업발전포럼에서는 경기도의 창업지원사업 현황 및 국내외 창업지원 사업 현황 분석을 통해 창업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조사하였으며, 기업성장단계 이론을 토대로 창업성공요인 도출 및 창업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진작방안에 대해 연구한 바 있다.

연구결과 전국 차원의 저성장 극복을 위해 경기도 산업 활성화 정책 추진이 필요하며 경기도 신성장산업 육성을 통해 주력산업의 역할 약화에 대비해야 함이 나타났다.

구체적으로, 경기도 창업지원사업과 관련한 개선방안으로 차세대 성장산업을 발굴하고 젊은 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벤처창업 활성화 및 벤처생태계 구축, 일련의 창업과정 지원 및 연계를 주관할 수 있는 혁신적 창업지원 프로그램 도입과 청년창업 전문지원기관의 필요성 및 역할, 정부와 민간의 창업자금 투자 등이 제시됐다.

이번 용역결과를 토대로 경기도 창업 활성화를 촉진시키며, 지역경제 진작방안을 수립하여 경기도의 경기회복을 도모하자는 참석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