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15년 첫 관광 설명회 개최
상태바
고양시, 2015년 첫 관광 설명회 개최
  • 김성태 기자
  • 승인 2015.02.06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행사·관광업계 공동협력 통한 힘찬 첫걸음, 축제와 이벤트 연계 관광상품 개발 시도

고양시(시장 최성)는 5일 오전10시 킨텍스에서 외국인 유치 인바운드 여행사 40여명을 초청하여 관광설명회를 가졌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설명회는 고양국제꽃박람회와 서울모터쇼 등 축제와 빅이벤트 주제로 상품개발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참석한 박동길 교육문화국장은 “관광마케팅은 남다른 차별화 전략과 함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한데 2013년부터 본격적으로 추진해 온 결과 외국인 관광객이 전년대비 93%나 증가하였다”며 “이러한 마케팅은 관련기관 및 업계와 함께 추진한 민관 합동마케팅의 성과”라고 말했다.

관광설명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여행사 외에 중국전담여행사 등 역량있는 여행사들이 참여하였으며 2015년 고양국제꽃박람회(4.24-5.10), 서울모터쇼(4.3-4.12) 등 전국 메가급 행사와 함께 김치스쿨, 아쿠아플라넷 일산, 고양원마운트, 주렁주렁 애니멀 테마파크, 롯데 아울렛 고양터미널점, 별에서 온 그대 등 고양시 관광관련 기관 및 시설이 한자리에 모여 비즈니스 상담을 가지는 알찬 행사로 이어졌다.

관광설명회가 끝난 후 이들은 김치스쿨의 새로운 프로그램인 김체험관을 돌아보고 지난해 10월 백석역에 문을 연 롯데아울렛으로 이동해 쇼핑시설을 답사했다.

행사에 참여한 A여행사 대표는 “올 한해 고양시와 함께 일해보고 싶으며 벌써 머릿속에 만들고 싶은 여행 코스도 생겼다”고 말했다.

2014년 고양시 관광설명회(팸투어)는 해외 현지 마케팅을 제외하고 총14회 약900여명의 여행사, 언론, 인센티브 단이 참가하여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