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경찰서 유치에 팔을 걷어붙였다.
상태바
수원시, 경찰서 유치에 팔을 걷어붙였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3.14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13일 오후 경기지방경찰청을 방문, 김종양 청장을 만나 수원지역 경찰서 증설 시 후보지 중의 하나인 지동지역 주민들의 ‘경찰서 유치 건의서와 주민동의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주민동의는 해당지역 총 107필지 중 78필지에 해당하는 토지소유자 4분의 3이상이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주민동의서에는 경찰서 조성사업에 편입되는 토지, 건물 등을 보상 합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수원지역 경찰서 증설이 현실화될 경우 보상협의가 빠르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염 시장은 이 자리에서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수원지역 주민에게 양질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경기경찰에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염 시장은 “수원은 120만의 대규모 인구와 도시화로 치안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치안문제는 주민의 삶의 질과 직결된 핵심 서비스인 만큼 수원지역 경찰서 증설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염 시장은 “주민들이 스스로 힘으로 4분의 3이상의 주민동의서를 모았을 정도로 주민들의 열의가 대단히 높다”며 “경찰서 증설에 경기지방경찰청에서도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청장은 “경찰서 증설문제는 내부검토와 함께 안행부와 기재부의 승인을 거쳐 준공까지 3~4년이 소요된다”며 “외국인의 증가와 도시의 확장 등 치안수요가 증가되고 있는 만큼 수원지역 경찰서 증설은 대외적으로 충분히 설득력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청장은 “주민들의 동의가 있고 수원시와 정치권이 나서고 있다”며 “실행해 나가는 것이 중요한 만큼 함께 지혜를 모아가자”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지역 경찰서 증설은 염태영 수원시장 민선 6기 공약사업으로 지난해 4월 ‘인구 123만 대도시 종합안전대책(안)’을 마련했고, 지난해 10월 ‘수원시 치안안전 실태분석 및 대응방안’ 연구용역결과 경찰서 증설이 시급한 것으로 나오는 등 수원지역 경찰서 증설에 행정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