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농가에 유용미생물 무상공급
상태바
관내 농가에 유용미생물 무상공급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4.20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

수원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현자)가 관내 농가의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해 ‘유용미생물’을 무상 공급하고 있다..
 
유용미생물은 일종의 친환경 생물비료로서 토양의 질을 높여 식물생육을 촉진, 토양병해충 활동 억제, 악취 제거 등 축산환경 개선에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수원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1년 7월부터 유용미생물을 공급하고 있으며 그 효과를 널리 인정받아 매년 사용농가수가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4년에는 1215농가에서 93톤의 유용미생물을 농작물 재배에 활용했다. 최근에는 수원시민농장 도시농부들도 텃밭농사에 미생물을 적극 도입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용미생물을 공급받으려면, 평일(월~금) 9시부터 18시까지 농업기술센터(권선구 온정로 45번지)에 방문하여 간단한 미생물 활용방법을 교육받은 후 수령할 수 있다. 2ℓ 또는 10ℓ비닐팩에 포장해 무료로 나눠준다.
 
시에 따르면 미생물을 활용할 때는 희석배수 및 살포주기를 지켜야 그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미생물은 살아있는 생명체이므로 보관할 때 반드시 냉장 보관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박현자 소장은 “유용미생물 공급을 통해 농가 경영비 절감과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수원시 농산물 명품화에 기여하고 있다”며 “시민농장 도시농부에게도 유용 미생물을 공급해 친환경 생태도시 수원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미생물 공급 관련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031-228-2587)으로 문의하면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