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부시는 협상스킬 습득을 통한 시민과의 원활한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해 주요 민원을 응대하는 5~6급 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두달 간 총 8회에 거쳐 위기협상전문가 교육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갈수록 민원인을 응대하기가 어렵다는 직원들의 교육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개설한 과정으로 적극적 청취기법 연습, 성격유형별 상담요령, 갈등 조정사례 등 민원인 응대에 있어 즉시 활용할 수 있는 실전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또 총 56시간의 교육 수료 후 (사)한국전인상담문화원 주관 위기협상전문가 2급 자격시험에 응시해 24명의 직원이 자격증을 취득했다.
이번 교육을 추진한 이우복 총무과장은 “민원응대에 필요한 스킬을 넘어서 관계에 있어 중요한 적극적 경청과 공감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할 수 있었으며, 모든 직원들이 공유해야 할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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