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수원시장 "메르스 격리 해제자 모니터링 1주 연장"
상태바
염태영 수원시장 "메르스 격리 해제자 모니터링 1주 연장"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5.06.18 2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메르스 격리 해제자를 능동적 감시자로 분류, 1주일간 연장 모니터링하겠다고 18일 밝혔다.
 
염 시장이 이같이 밝힌 이유는 메르스 환자와 접촉 후 메르스 최장 잠복기(14일)를 넘어 18일에서 20일 후에 나타난 확진 환자가 전국적으로 최소 6명이라는 보고에 따른 것이다. 특히, 지난 16일 수원시민 1명(155번 환자)이 최장 잠복기를 지난 후 메르스 확진자로 판정됐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수원시는 격리대상자를 잠복기 만료 이후에도 곧바로 해제하지 않고, 능동감사자로 별도 분류해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능동감시자의 경우 격리 등 활동 제한은 없지만 보건소에서 매일 하루에 두 번씩 전화 해 증상 발현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잠복기를 한참 지나 확진 판정이 나는 사례가 늘면서 잠복기 기준을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며 “수원시에서라도 격리 해제된 주민을 1주일간 자체적으로 발열여부 등 모니터를 지속해 하는 등 관리태세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수원시는 메르스 완치자와 자가 격리자를 대상으로 심리 상담도 지원하기로 했다. 불안, 불면, 우울 등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심리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기로 했다. 자가격리자 모니터링 시 불안, 우울증 등 증상을 호소할 경우 정신건강전문기관과 연계해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