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 개최
상태바
제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5.08.10 2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는 지역민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해 온 의정활동 우수 의원에 대해 오는 12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제2회 우수의정 대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시상을 받는 의원들은 전국 시․도의회의장으로부터 추천 받은 우수 의원들로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안전행정위원회 고윤석, 최춘식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곽미숙 의원,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자 의원, 도시환경위원회 조남혁, 조재욱 의원,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조광희 의원이 수상한다고 말했다.
 
안전행정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고윤석․최춘식 의원은 「자전거 안전모 착용을 위한 법령개정 촉구 건의안」, 「공연법」과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상 3,000명 미만의 옥외행사 경우에 적용될 안전관리 관계법규가 없는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경기도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하는 등 도민의 생명과 재산 등을 보호하는데 많은 기여를 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인 곽미숙 의원은 문화소외계층에 대한 다양한 문화 향유 기회 제공을 위해 경기문화의 전당 사업을 확대 추진할 것을 제안하였으며, 보건복지위원인 김경자 의원은 경기도 정신보건시설, 경기도 권역 중증외상센터 등 복지시설 등에 현장 방문을 통하여 애로사항 점검과 그 역할을 파악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답을 찾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조재욱 의원은 도시환경위원으로 상수원보호구역내 주민들의 소득기반 조성을 위해 「상수원보호구역 주민공동이용시설 설치에 관한 조례」를 개정하였으며, 조광희 의원은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으로 일본 내 조선학교 학생들이 국제정세나 정치 불안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교육기회를 확보 받을 수 있도록 「일본 정부의 조선학교 차별금지 및 경기도 지원 촉구 건의안」을 발의 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날 도시환경위원으로 도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경기도 녹색제품 구매촉진 조례」 개정을 대표 발의하는 등 의정발전을 위해 커다란 기여를 한 故 조남혁 의원의 수상은 미망인 최진미 여사가 대리 수상한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이 안타까워했다.
 
경기도의회(의장 강득구)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의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자 우수의정 대상자를 적극 발굴하여 추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