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올해 공모 평가서 최고 위상 드높여
상태바
파주시, 올해 공모 평가서 최고 위상 드높여
  • 유희환 기자
  • 승인 2015.12.23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도 단위 74개 분야, 시상금 238억 확보
▲ ⓒ Win뉴스
파주시가 올해 정부 각 부처 및 경기도에서 실시한 여러 공모사업과 대외기관 평가 등에서 많은 상을 수상하며 시의 위상을 새삼 드높였다.
 
시는 창의적인 기획력과 꼼꼼한 예산분석 등으로 총 74개 부문에서 시상금 238억 원을 확보함으로써 시 재정에 큰 보탬이 됐다는 분석이다.
 
지난해는 대외수상으로 총 43개 부분에서 5억2천만 원을 확보했다.
 
각종 공모사업과 평가 등에서 이처럼 두각을 나타내는 것은 중앙부처 출신의 정책 기획통인 시장의 강력한 리더십과 주말도 잊은 채 공모 사업을 준비한 시 직원들의 열정으로 얻어진 결과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사업의 타당성, 실현가능성, 효과성, 제반시설, 추진능력 등을 토대로 부서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시민의 의견 등을 수렴해 파주시만의 특색 있는 대응전략을 마련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무엇보다 ‘2015년 경기도 시군종합평가’에서 우수시로 선정, 1억 원의 상사업비와 추가 특별교부세를 받아 경기도 시·군 중 종합행정능력에 있어서 우수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음을 증명했다.
 
이재홍 시장은 “올 한해는 각종 공모수상 등 많은 분야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고생해준 직원들과 성원해준 시민들 덕분”이라며 “시의 각 분야에서 거둔 성과는 잘 정리해서 공유하고, 내년에도 1,300여 공직자와 함께 열심히 뛰어 시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희망도시 파주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