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도시공원 활성화 적극 나서
상태바
수원시, 도시공원 활성화 적극 나서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3.2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수원시가 시민들이 직접 가꿀 수 있는 도시공원의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한다.

지난 26일 시는 ‘시민이 주인인 공원 가꾸기 사업’의 일환인 시민참여형 도시공원 텃밭 운영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 2월 모집한 텃밭 운영자 439명을 대상으로 사전 교육을 실시했다. 도시농업 관련 전문강사를 초빙해 시행된 이번 교육은 연중 도시공원 텃밭 운영에 대한 제반사항과 여러 가지 팁을 소개했다.

한편 시는 이와 같은 사전교육과 정기교육을 통해 3무 농법(비닐無, 농기계無, 화학농약無)을 통한 친환경 경작법과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원 공동체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에 3월말까지 일월공원, 청소년문화공원, 두레뜰공원 등 5곳에 텃밭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재)수원그린트러스트와 협력해 청소년문화공원, 물향기공원, 서호꽃뫼공원의 수확물을 어려운 생활의 이웃 및 소외계층에 나누는 ‘재능기부 시민 공동체 텃밭’을 별도로 운영해 이웃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문화를 조성할 방침이다.

한상율 공원녹지사업소장은 “도심 속에서 삶의 여유와 쉼터가 되어주는 도시공원을 인간과 자연이 가깝게 공감할 수 있는 녹색 공동체로 만들어 가기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