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보건소, 의료수급권자 건강검진 수검 안내
상태바
오산시보건소, 의료수급권자 건강검진 수검 안내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5.05 0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보건소(소장 왕영애)는 취약계층을 중심으로 건강형평성을 실현하여 질병의 조기발견과 치료를 통해 의료비를 절감하고 건강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오산시 의료급여수급권자 809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일반건강검진은 만19세~만39세 세대주, 만41세~만64세 세대주 및 세대원 의료급여수급권자 중 짝수년도 출생자, 생애전환기검진은 만40세(76년생), 만66세(50년생) 의료급여수급권자, 영유아검진은 만 6세미만 영유아 의료급여수급권자를 대상으로 한다.  

영유아 건강검진은 월령에 적합한 성장발달 이상, 비만, 안전사고, 영아 급사증후군, 청각 시각 이상, 치아우식증 등을 예방할 수 있으며, 건강검진 결과에 따라 성장발달 사항을 추적 관리하여 영유아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 건강검진 발달평가결과에서「심화평가권고」로 판정된 대상자 중 의료급여수급권자는 최대 40만원까지, 건강보험료 부과금액 하위 30% 이하는 최대 20만원까지 정밀 검사비를 지원해 준다.  

검진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송부한 건강검진표와 신분증을 가지고 희망하는 검진기관에 검진예약 후 방문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오산시보건소에서는 검진대상자가 건강증진 및 질병예방활동에 적극 참여토록 수검 안내문과 홍보물을 발송하고 건강검진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하여 건강검진 결과 질환의심자, 건강주의자 및 유질환자에게는 건강 관련 정보제공 및 생활개선방법 등 질환별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