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새싹아' 텃밭 교육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안녕! 새싹아' 텃밭 교육 프로그램 실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5.18 2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오산시(시장 곽상욱)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오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영희)는 센터에 등록된 관내 어린이집의 원아를 대상으로 ‘안녕! 새싹아’라는 주제로 텃밭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안녕! 새싹아’텃밭 교육 프로그램은 4월 11일 부터 5월 1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되었으며, 총 20곳의 어린이집에서 텃밭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안녕! 새싹아’ 텃밭 교육 프로그램은 새싹 키우기를 통해서 새싹이 자라나는 과정에 대한 호기심과 관심을 유발하여 새싹과의 친밀도를 향상시켜 편식 예방에 기여하고자 진행됐다.

텃밭 교육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새싹 씨앗을 심고 음식으로 먹기까지의 과정을 관찰 일지에 기록하는 ‘총 4단계(씨를 뿌려요>싹이 났어요>이만큼 자랐어요>맛있게 먹어요)’의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관내 어린이집에서는 텃밭 교육 프로그램인 ‘안녕! 새싹아’를 통해서 새싹이 어디에서 부터 어떻게 자라나는지에 대한 일련의 과정을 직접 보고 관찰하는 과정을 통해서 새싹과 같은 채소 편식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매우 좋았습니다.’라는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

센터 관계자는 ‘안녕! 새싹아’와 같은 텃밭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식단과 연계하여 편식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향수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