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3사, '전여옥 폭행' 적극 보도 - '유원일 폭행' 1곳만 보도
상태바
방송3사, '전여옥 폭행' 적극 보도 - '유원일 폭행' 1곳만 보도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03.01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이 국회 본청에서 “민가협 회원들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며 병원에서 입원 치료를 받고 있다.

전 의원은 최근 ‘민주화운동 관련자 명예회복 및 보상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냈는데 이에 대해 민가협 등 시민단체들은 거세게 반발했다.

   
한편 목격자들은 민가협 공동대표가 전여옥 의원의 옷을 붙잡고 항의한 것은 사실이지만 곧바로 국회 경위들이 제지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69세 여성인 민가협 공동대표가 전 의원 측이 주장하는 폭행을 할 수 있었겠느냐’며 ‘전 의원이 사건 직후 자기 발로 걸어서 들어갔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나 한나라당과 국회의장은 이번 사건을 ‘피습’, ‘테러’라며 크게 문제 삼았으며, 경찰은 형사 5개팀, 50여명으로 전담수사반을 구성해 유례없는 ‘엄정 수사’ 의지를 드러냈다.

‘폭행 진위’와는 별개로 한나라당과 국회의장의 이런 태도에 대해 형평성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 얼마 전 창조한국당 유원일 의원은 용산참사 현장을 방문했다가 의원임을 밝혔음에도 경찰로부터 10분간 집단폭행을 당했다.

또 지난 해 촛불집회 당시 많은 야당 의원들이 경찰에게 폭행을 당한 바 있다. 야당 의원들이 폭행을 당했을 때에는 침묵하던 한나라당과 국회의장이 전 의원 의 폭행 주장에만 목소리를 높이고 나선다는 것이다.

방송3사는 창조한국당 유원일 의원이 폭행당했을 때는 보도하지 않거나 ‘논란’으로 언급만 하더니 전여옥 의원 사건은 적극 보도했다. 특히 MBC와 SBS는 전 의원 측의 주장을 기정사실로 다뤘고, SBS의 경우는 김형오 국회의장이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 28일 민언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