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고액 체납자 징수 대책 마련해라"
상태바
수원시의회 "고액 체납자 징수 대책 마련해라"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6.07.12 0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경제위원회

제320회 1차 정례회가 한창 진행중인 가운데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11일 생명산업과, 세정과, 체납세징수단 등 일자리경제국 소관 부처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이어 나갔다.

이 날 상임위원들은 체납세 징수 대책, 친환경 농업 육성 사업 등에 대해 날카로운 지적과 함께 개선 방향을 제시했다.

▲ ⓒ Win뉴스

염상훈 부의장(새누리당, 율전,정자1동)은 서민 경제의 어려움을 감안,“고질적 악성 체납자에게는 징수 강도를 높이고 생계형 체납자는 분납을 유도하는 등 탄력적으로 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명규환 의원(새누리당, 행궁,인계,지,우만1·2동)도 “체납세징수단의 인력을 더 보강해 체납세를 더 많이 징수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명숙 의원(새누리당, 비례대표)과 이철승 의원(더불어민주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도 효율적인 징수체계 구축을 통한 징수업무 극대화와 고액 체납자 명단 공개 철저, 체납자 가택 수색시 효율적인 대책 마련 등을 이구동성으로 요구했다.

양민숙 의원(새누리당, 평,금곡,호매실동)은 “친환경 농업 육성을 위해 4년간 토양 미생물체와 친환경 농약을 8억원 가량 공급하고 있는데 그 효과를 분석해 볼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한편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는 오는 12일은 시민소통기획관, 공보관, 감사관, 청년정책관 소관 업무에 대한 감사를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