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무료 지원
상태바
화성시,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 무료 지원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6.08.16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Win뉴스
화성시농업기술센터가 민간분석기관에서 평균 30만원~40만원이 소요되던 농산물 잔류농약 검사를 오는 9월부터 관내 농가에 무료로 지원한다.
 
농업기술센터는 예산절감과 경쟁력 있는 친환경농산물 생산을 지원하고자 농가의 친환경· GAP인증 필수 검사인 토양, 농업용수, 중금속 분석을 무료로 지원해왔다.
 
또한 지난해부터 국비와 시비 6억원을 투입해 친환경농업관리실에 잔류농약 320종의 농산물 안전성 분석장비를 갖추고 8월 시범운영을 거쳐 9월부터 본격 지원에 나선다.
 
농산물 안전성 분석을 원하는 농가는 농산물 출하 2주에서 3주 전 약 1kg정도를 채취해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관리실로 직접 의뢰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관내 학교급식, 로컬푸드 등에 출하하는 농산물의 안전성 분석도 진행해 민간분석기관에 지출해오던 연간 1억 원이상의 분석비도 절감한다는 방침이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 생산 기반을 마련하고 관내 우수 농산물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관리실은 토양, 농업용수, 중금속, 액비 등 연간 5,000점을 분석하고 있다.
 
농산물 안전성 분석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친환경기술팀(031-369-3623~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