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청소년, 대학에서 진로·직업 체험한다
상태바
수원시 청소년, 대학에서 진로·직업 체험한다
  • 김명길 기자
  • 승인 2017.05.31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11개 대학과 ‘진로탐색 지원을 위한 창의체험 교육협력 업무협약

수원시가 11개 대학과 손잡고, 수원시 청소년들에게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수원시는 지난 30일 수원시청에서 수원시와 수원시 인근에 있는 11개 대학과 ‘수원 청소년의 진로 탐색 지원을 위한 창의체험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대학은 강남대, 경기대, 경희대, 동남보건대, 수원대, 수원여대, 아주대, 장안대, 한국방송통신대 경기지역대학, 한신대, 협성대 등이다.

 수원시는 각 대학과 개별적으로 협약서를 교환했다. 내용은 한국방송통신대학과 나머지 10개 대학이 다소 다르다. 방송통신대와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발·운영 지원, 체험 위주 진로교육 활성화, 평생교육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다른 10개 대학과는 방송통신대와 협약에 ‘일반고 진로선택지원 컨소시엄 사업 학과체험 부문 참여’, ‘대학생·교직원 청소년 멘토단 구성·활동 지원 등 평생교육사업 지원 참여’가 추가됐다.

 올해부터 1년 내내 진로 체험 활동을 운영하는 자유 학년제가 도입(경기지역)되면서 청소년들이 진로 탐색 활동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처가 필요해졌다. 이에 수원시는 지역사회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역 대학들과 함께 진로·학과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로 협약했다. 각 대학은 대학교를 체험 처로 제공하게 된다.

 대학 관계자들은 “이번 협약이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와 진학을 결정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미래지향적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청소년의 진로설계에 대한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오늘 협약이 우리 시 청소년들이 대학의 학과·업무 현장을 체험하고, 직무를 실습해보며 꿈을 만드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