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복지․세무분야 비리예방 특별 연찬회 열어
상태바
경기도, 복지․세무분야 비리예방 특별 연찬회 열어
  • 김원태 기자
  • 승인 2009.06.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도 및 31개 시․군 사회복지․세무부서 과장급 등  146명을 대상으로 한 비리예방 특별 연찬회를 6월 16일 개최했다.

이번 특별 연찬회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4일까지 도청 소속 5급 이상 간부공무원 441명과, 6급 이하 직원 2,440명 등 2,881명을 대상으로 청렴․부패방지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진행되는 것으로 최근 사회문제로 대두 된「사회복지 예산 보조금」및「지방세 과․오납 반환금」 “횡령 사건” 발생 등과 관련하여 도 및 시․군의 사회복지․세무부서에 근무하는 과장 및 담당을 대상으로 부패발생 예방교육을 실시하여 “믿음과 신뢰받는 청렴 경기”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전국 제일의 “청렴 경기” 실현을 위해 경기도에서 특별히 초빙한 정부 최고의 전문가인 행정안전부 조사담당관실 성문옥 강사는 “사회복지분야  및 지방세입분야 부패요인 유발 업무개선으로 앞으로는 복지급여 수급자들의 전용통장 개설과, 지방세 시스템 접속 방법을 기존 ID․PW방식에서 GPKI(행정전자서명)인증방식으로 개선하는 등의 구조적인 개선의 필요성”을 주문했다.

또 사회복지분야의 보조금 횡령 유형 및 문제점과 지방세분야의 과오납 환부로 인한 부패요인 및 업무개선을 설명하는 등 부패척결은 공직자의 윤리 확립을 위한 필요조건임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8월에「도, 시․군 청렴도 담당공무원 맞춤형 워크숍」을 실시하는 등 전국 제일의 청렴 경기가 실현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