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성장포럼 녹색산업기술분과 1차 토론회
상태바
녹색성장포럼 녹색산업기술분과 1차 토론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06.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개발연구원(원장 좌승희, www.gri.kr)은 ‘저탄소 녹색도시조성과 그린에너지 활용’을 주제로 녹색성장포럼 녹색산업기술분과 1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경기개발연구원 7층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는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지역의 역할과 저탄소사회 형성을 위한 그린에너지 적용방안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

첫 번째 발표자인 협성대학교 이재준 교수는 ‘저탄소 녹색도시 계획과 그린에너지 활용방안’을 통해 저탄소 녹색도시와 에너지정책 방향을 제시하고 ▲저탄소 녹색도시의 개념과 국내․외 정책현황 ▲저탄소 녹색도시 활성화와 에너지 방안을 발표한다. 두 번째 주제발표에 한국토지공사 이은엽 책임연구원은 ‘저탄소 녹색도시 정책동향과 지자체 적용방안’으로 ▲저탄소 녹색도시의 필요성과 그린에너지 활용 ▲ 에너지 절약형 녹색도시 계획사례 및 지자체 적용방안을 발표한다.

경기도 녹색성장포럼은 기후변화와 에너지, 녹색산업 및 녹색기술, 녹색생활문화정착 등 ‘저탄소 녹색성장’의 지역적 실천과제에 대한 논의를 통해 경기도의 정책방향과 전략을 제시하고 민관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공론화의 장이다. 향후 녹색산업기술분과 토론회는 그린스타트 네트워크와 공동으로 녹색성장을 위한 지역 녹색일자리의 현황과 과제를 논의하고 이를 통해 경기도 녹색일자리 정책방향 모색과 녹색일자리 파트너십 구축의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