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제165회 임시회 개회
상태바
화성시의회, 제165회 임시회 개회
  • 김광충 기자
  • 승인 2017.09.09 0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 제정 등 총 28건에 대한 안건 심의

화성시의회(의장 김정주)는 8일부터 제165회 임시회를 열고 ‘화성시 재난관리기금 운용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총 28건의 안건을 심의한다.

의원발의 조례안으로는 용환보 의원(자유한국당, 라 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화성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최용주 의원(더불어민주당, 마 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화성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조병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가 선거구)이 대표 발의한 ‘화성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접수되었다.

그 외 주요안건으로 종전 도시기본계획의 타당성을 재검토하고, 화성시의 주요정책을 정비하기 위한 ‘2035년 화성도시기본계획 재수립(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이 상정되었으며, 미래 화성시 관광자원 개발을 위한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건설사업 관련 도시관리계획 결정(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등이 심도 있게 검토할 예정이다.

김정주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금번 임시회에는 화성시 발전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안건이 다수 상정된 만큼 시민의 의견이 집행부에 전달되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심사해 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이후 사전 신청이 있었던 김혜진 의원(자유한국당, 나 선거구)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김혜진 의원은 수원군공항 이전 저지 대응과 관련하여 화성시의 더욱 강력한 이전저지 대책 수립 및 진행을 촉구하였다.

이번 제165회 임시회는 9월 8일부터 9월 13일 까지 6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