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2009 한․미 가족 및 어린이 문화체험 개최
상태바
제2회 2009 한․미 가족 및 어린이 문화체험 개최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06.26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는 주한미군과 그 가족들을 초청해 경기도민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고 소통과 이해를 통해 양국 간의 사회․문화적 차이에서 시작되는 갈등을 해소하고 폭넓은 교류와 체험을 통해 우호증진을 도모코자 한․미 문화체험 및 친선교류 프로그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올해 2번째 행사가 6월 26일, 도내에 위치한 미6-52 패트리어트 미사일 부대원 가족 50명과 경기도 거주 한국 가족 50명, 총 100명의 가족들이 참가한 가운데 화성행궁 등에서 열려 즐겁고 뜻 깊은 친교의 시간을 보낸다.

경기도가 주관하는 2009 한․미 가족 및 어린이 문화체험 행사에 참가하는 미국 가족들은 2009년 5월 말부터 한국근무를 시작한 미6-52 패트리어트 미사일 부대원들과 그 가족들이다.  이전에는 가족 동반이 아닌 1년간 단신부임의 경우가 주였으나 올해부터는 가족과 함께 2년 이상을 한국에서 근무하는 부대원들의 수가 늘었다.

참가가족들은 우선 화성열차를 이용, 세계문화유산인 화성을 둘러보고 화성행궁을 방문, 한국의 효(孝) 사상과 조선시대 역사의 일면을 엿보게 된다. 

화성행궁 앞마당에서 열리는 체험행사에서는 널뛰기와 투호놀이, 떡메치기 등의 한국 민속놀이를 체험하고 전통나무 목걸이와 솟대, 양초, 허브비누, 매직풍선, 솜사탕을 만든다.


점심식사 후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놀이공원인 에버랜드를 방문해 한․미 가족이 함께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경기도는 2004년부터 실시해 오고 있는 이 프로그램을 2009년도에도 다각적이며 지속적인 한․미 친선교류를 위해 한․미 가족 및 어린이 문화체험, 주한미군 문화․산업시찰, 미군 부대 내 홈스테이, 한․미 화합의 전통문화체험, 주한미군대상 한국어․문화․역사 강좌 등의 다양한 한․미 친선교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