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수원, ‘Happy 아이 장난감도서관’개관
상태바
해피수원, ‘Happy 아이 장난감도서관’개관
  • 이대희 기자
  • 승인 2009.09.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시장 김용서)가 오는 23일 오후 2시 ‘Happy 아이 장난감도서관’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86-3번지의 팔달구 생활체육센터 1층에 자리잡은 ‘Happy 아이 장난감도서관’은 매교동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실로 사용되던 곳을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168.2㎡ 규모로 만들었다.

장난감 도서관에는 0세부터 5세 아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장난감을 연령, 신체, 정서, 인지 등 영역별로 비치하며, 이들 장난감들은 모두 위생과 안전성이 입증된 장난감을 사용해 부모와 아이들이 마음 놓고 사용할 수 있다. 또 가격이 비싸고 크기가 커서 일반가정에서 개별적으로 구입해 사용하기 힘든 장난감을 비치하며 선호도와 이용 빈도를 파악해 다양한 종류의 장난감을 순차적으로 구비할 계획이다.

또 연령별 인지.정서.언어 발달에 맞는 도서와 교육인적자원부 발표 권장도서를 비치한다.

장난감 도서관은 주민등록상 수원시 거주자 중 일반아동은 만 5세이하, 장애아동은 만 12세까지 이용가능하다.

시는 장난감 구입비로 인한 가계부담을 줄이고 아이들의 성장단계별 정서.인지 능력 향상에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출산장려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수원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