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무한돌봄센터’, 2010년부터 본격 운영
상태바
경기도 무한돌봄센터’, 2010년부터 본격 운영
  • 김광충 기자
  • 승인 2009.12.21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복지미래재단(이사장 徐相穆)은 오는 23일 오후 2시 한국사회복지회관(서울시 마포구 공덕동 소재) 대회의실에서 한국사회복지행정학회와 공동으로『사회복지 전달체계 변화와 발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최근 국민들의 다양한 복지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공공 및 민간부문의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따른 지방자치단체의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토론회에서는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최균 교수가 ‘중앙정부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현황과 과제’, 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 홍선미 교수가 ‘경기도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과 발전방안’에 대하여 각각 주제발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서울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구인회 교수, 보건복지가족부 김현준 지역복지과장, 서울시복지재단 류명석 연구개발부장이 지정토론을 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그동안 실시해오던 위기가정 지원의 무한돌봄사업을 확대· 개편하여 경기도의 새로운 사회복지전달체계로서 지역사회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수요자 중심의 원스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무한돌봄센터’를 2010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경기복지미래재단은 재단 내에 경기도무한돌봄센터를 설치하여 시·군 무한돌봄센터의 운영지원, 모니터링·평가·조사 연구지원, 시·군 종사자의 역량강화 및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 사업 등을 실시한다.

경기복지미래재단 서상목 이사장은 “이번 토론회가 사회복지전달체계 개편에 대해 사회복지 관계자들 간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방자치단체의 사회복지전달체계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경기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